제목 | 삼성전기, LED 백라이트유닛(BLU), 조명 사업 본격 진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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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날짜 | 2005.10.12 | 조회수 | 4966 |
제목 : 삼성전기, LED 백라이트유닛(BLU), 조명 사업 본격 진출 LCD TV, 모니터, 카 네비게이션용 LED BLU 개발 완료, 내년 출시
삼성전기(www.sem.samsung.co.kr 대표 ☞ LED (Light Emitting Diode 빛을 내는 반도체) - 빠른 응답속도, 低 전력소모, 반영구적 수명 등으로 전광판, 신호등, 휴대폰 키패드, LCD 광원 및 차세대 조명으로 부상 중 삼성전기는 LED BLU 와 조명용 LED 사업을 위해 수 십 명의 광학 설계 인력을 보강, 관련 제품 개발을 완료, 내년부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LED BLU 사업 본격화 LED BLU는 기존의 CCFL 대비 자연 그대로의 색과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 동영상 잔상 문제 해결, 수은을 사용하지 않는 친 환경적 제품으로 CCFL BLU를 대체하는 차세대 LCD의 핵심 부품이며, 내년부터 시장이 형성되어 매년 200% 속도로 급성장, ‘09년 2.7조원의 시장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기는 내년 상반기 중 LED BLU 제품을 출시할 목표로 현재 LCD TV 선진업체와 초기개발 과정에서부터 공동개발 협력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LED BLU에 필수적인 고효율/고출력 LED, 색 균일도 향상, 소비전력 절감 등 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7인치 카 네비게이션, 24인치 모니터, 12.1인치 노트북 액정, 40인치 LCD TV 용 등 LED BLU를 개발, LED BLU 제품 라인을 모두를 구축(FULL LINE UP)했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06년 유럽 자동차시장부터 적용되는 특정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RoHS)으로 인해 급 성장이 예상되는 카 네비게이션용 LED BLU와, 세계 최저 소비전력(100W급)에 기존 LED BLU 대비 50% 저가격화를 실현한 40인치 LCD TV용 LED BLU부터 사업화 할 전략이다.
□ 조명용 LED 시장 진출 삼성전기는 미래의 빛으로 일컬어지며 ‘10년 4조의 거대 시장을 형성할 LED 조명시장 진출 준비도 완료됐다고 말했다. LED 조명은 백열등, 형광등 등 기존 광원 대비 소비전력이 1/5 밖에 안돼 전력부족문제를 해결하고, 반 영구적 수명으로 광원 교체가 불 필요하며 형광등에 쓰이는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 제품이다. 삼성전기는 모바일용 LED 사업을 통해 이미 보유하고 있는 LED의 제조, 설계 기술 및 일괄 생산 공정 등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LED 조명에 필요한 대형 chip, 고성능 패키지, 형광체, 렌즈 기술 등도 확보했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그 동안 조명용 LED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온 광 효율문제를 해결, 최근 일반 형광등 수준의 고효율 LED 기술을 개발했으며, 경쟁사 대비 열적, 광학적 특성 및 생산성이 높은 조명용 LED를 개발, 양산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삼성전기 LM 사업팀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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