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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삼성전기, LED 백라이트유닛(BLU), 조명 사업 본격 진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5.10.12 조회수 4966

제목 : 삼성전기, LED 백라이트유닛(BLU), 조명 사업 본격 진출

 

LCD TV, 모니터, 카 네비게이션용 LED BLU 개발 완료, 내년 출시
특수조명, 일반 조명 등 LED 조명시장 본격 진출
칩부터 패키지까지 자체개발, 생산해 높은 기술 경쟁력 보유
한국 전자전에서 개발 제품 첫 선
10
1 2천억원 매출 목표
  

 

삼성전기(www.sem.samsung.co.kr 대표 강호문(姜皓文)) LED BLU(back light unit)와 조명용 LED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LED (Light Emitting Diode 빛을 내는 반도체)

 - 빠른 응답속도, 低 전력소모, 반영구적 수명 등으로 전광판, 신호등,   휴대폰 키패드, LCD 광원 및 차세대 조명으로 부상 중

 삼성전기는 LED BLU 와 조명용 LED 사업을 위해 수 십 명의 광학 설계 인력을 보강, 관련 제품 개발을 완료, 내년부터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LED BLU 사업 본격화

LED BLU는 기존의 CCFL 대비 자연 그대로의 색과 고화질의 영상을 재현, 동영상 잔상 문제 해결, 수은을 사용하지 않는 친 환경적 제품으로 CCFL BLU를 대체하는 차세대 LCD의 핵심 부품이며, 내년부터 시장이 형성되어 매년 200% 속도로 급성장, ‘09 2.7조원의 시장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기는 내년 상반기 중 LED BLU 제품을 출시할 목표로 현재 LCD TV 선진업체와 초기개발 과정에서부터 공동개발 협력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LED BLU에 필수적인 고효율/고출력 LED, 색 균일도 향상, 소비전력 절감 등 기술적 문제들을 해결하고, 7인치 카 네비게이션, 24인치 모니터, 12.1인치 노트북 액정, 40인치 LCD TV 용 등 LED BLU를 개발, LED BLU 제품 라인을 모두를 구축(FULL LINE UP)했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06년 유럽 자동차시장부터 적용되는 특정유해물질 사용제한지침(RoHS)으로 인해 급 성장이 예상되는 카 네비게이션용 LED BLU, 세계 최저 소비전력(100W)에 기존 LED BLU 대비 50% 저가격화를 실현한 40인치 LCD TV LED BLU부터 사업화 할 전략이다.

 

조명용 LED 시장 진출

 삼성전기는 미래의 빛으로 일컬어지며 ‘10 4조의 거대 시장을 형성할 LED 조명시장 진출 준비도 완료됐다고 말했다.

 LED 조명은 백열등, 형광등 등 기존 광원 대비 소비전력이 1/5 밖에 안돼 전력부족문제를 해결하고, 반 영구적 수명으로 광원 교체가 불 필요하며 형광등에 쓰이는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 제품이다.

 삼성전기는 모바일용 LED 사업을 통해 이미 보유하고 있는 LED의 제조, 설계 기술 및 일괄 생산 공정 등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LED 조명에 필요한 대형 chip, 고성능 패키지, 형광체, 렌즈 기술 등도 확보했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그 동안 조명용 LED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온 광 효율문제를 해결, 최근 일반 형광등 수준의 고효율 LED 기술을 개발했으며, 경쟁사 대비 열적, 광학적 특성 및 생산성이 높은 조명용 LED를 개발, 양산 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삼성전기 LM 사업팀장 경수 상무는기존의 휴대폰용 단품 위주 사업에서 LED BLU, 조명용 LED 모듈 등으로 응용 분야를 확대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시스템 모듈 사업을 적극 육성하여 2010 1.2조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비젼을 제시했다.   

출처 : 삼성전기 www.sem.sams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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