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엠비젼, 범용성을 높인 사각 유틸리티 조명 출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0.09.02 조회수 470
[헬로티]

머신비전 시스템 및 산업용 LED 모듈 전문업체인 엠비젼이 범용성을 높인 사각 유틸리티 조명을 개발해 출시했다.


▲ 범용성을 높인 사각 유틸리티 조명

코로나19 대유행의 충격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고 소비가 위축되는 등 제조업 전반의 경기둔화가 심화되고 있다. 앞으로 비대면 경향이 가속화되고, 감염병 전파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로 인해 이전과 동일한 면적의 작업장 내에 더 적은 인원만이 근무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생산현장에서도 제조, 품질검사 등 공정 전반의 자동화 필요성이 크게 증가해 향후 스마트 팩토리 보급 확대와 머신비전 시스템의 활용 증가가 기대된다.

엠비젼은 이러한 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새로 출시된 사각 유틸리티 조명은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주로 하는 스마트 팩토리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사용 조건에 따른 광량과 균일도 변화 데이터를 충분히 확보하여 어떠한 검사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다.

엠비젼의 사각 유틸리티 조명은 유틸리티 베이스와 결합해 사용하며, 각각의 바 조명을 독립적인 각도로 조절할 수 있다. 색상은 RGBW와 UV, IR로 선택이 가능하며, 삼색 LED(RGB) 구성도 가능해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 W.D 100mm, F.O.V 200x200mm, 각도 20° 기준 시뮬레이션 데이터

조명은 머신비전 시스템에서 중요성이 낮은 것으로 인식됐으나, 엠비젼은 일찍이 머신비전 시스템의 성능을 좌우하는 것은 조명이라고 생각하고 오랫동안 기술개발에 매진해 왔다.

엠비젼의 대면적 복합검사용 멀티채널 조명은 국내 고객사를 통해 해외로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반도체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제약 바이오 분야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하여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 사각 유틸리티 조명의 시뮬레이션 데이터와 실제 균일도 데이터 비교

코로나19로 인해 제조업계의 비대면과 자동화가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엠비젼의 사각 유틸리티 조명은 링조명과 마찬가지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범용 제품으로서 다양한 자동화 검사 시장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근난 기자(fa@hellot.net)
<출처: 첨단 헬로티>
이전글 스타필드 코엑스몰, 대형 LED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다음글 나노엑스, 마이크로 LED 검사 프로브 개발…"불량칩 잡아 패널 수율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