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삼성 초대형 LED 스크린,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워스' 홈구장 빛낸다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9.10.07 조회수 1124

삼성전자는 미국 프로농구팀 골든스테이트 워리워스 홈경기장인 체이스 센터에 초대형 LED 스크린을 포함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거 설치했다. 5일(현지시간) 열린 시범경기에서 초대형 LED 스크린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프로농구팀 골든스테이트 워리워스 홈경기장인 체이스 센터에 초대형 LED 스크린을 포함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거 설치했다. 5일(현지시간) 열린 시범경기에서 초대형 LED 스크린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미국 프로농구팀(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워스' 홈경기장에 초대형 LED 스크린을 포함한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삼성전자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새 홈구장인 '체이스 센터'에 총 64개 초대형 LED 스크린과 1100개 이상의 일반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체이스 센터는 2019~2020 시즌부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새로운 홈경기장으로 사용되며, 1만8000명 이상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설치한 초대형 LED 스크린 설치 면적을 합치면 약 1848㎡ 규모로, 농구 코트 4배 크기에 이른다. 특히 경기장 중앙 천장에 360도 형태로 설치한 대형 스코어보드용 스크린은 NBA 농구장에 설치된 스크린 중 최대인 약 901㎡다. 관람객이 경기장 어느 위치에 있어도 잘 볼 수 있다. 이 스크린은 HDR(High Dynamic Range) 기능도 지원해 경기 주요 영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 초대형 LED 스크린,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워스' 홈구장 빛낸다

이외에도 7500니트 밝기를 구현하는 아웃도어 전용 스마트 사이니지를 경기장 입구에 설치해 경기장에 입장하지 못한 관객들도 외부에서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체이스 센터는 농구 경기가 없는 날에는 콘서트 또는 대형 엔터테인먼트 행사에 사용될 예정으로, 경기장에 설치된 삼성 초대형 LED 스크린은 다양한 관객에게 최상의 시청각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체이스 센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 스마트 사이니지를 공급해 스포츠에서 공연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

<출처: 전자신문>

이전글 미래를 향해가는 LED, 뷰티 디바이스의 진화 ‘LED마스크’
다음글 반도체 칩(Chip) 검사용 광학계로 국산화에 성공한 앰플(Am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