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제목 위즈엘이디, 2021 국제 광융합 엑스포서 내구성과 안정성 동시 구현한 방수형 LED 컨버터 공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1.09.23 조회수 182

㈜위즈엘이디(대표 정대용)는 오는 10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1 국제 광융합 엑스포'에 참가한다.

2012년 설립 이래 LED 전용 컨버터(SMPS)를 주력으로 제조해온 위즈엘이디는 기업부설 연구소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LED 전용 컨버터를 개발, 출시해 국내 LED 조명 시장에 진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LED 조명 및 LED 전용 컨버터 라인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한다. LED 전용 컨버터 약 25종, LED 모듈 5종 등 총 30종의 제품군을 소개하며, 각각의 제품들은 KS, KC 인증, 프리미엄급, 슬림형 미니 제품군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수형 LED 컨버터는 내구성, 온도, 내압이 우수한 부품을 사용, 출력에 동기 정류회로를 채택함으로써 입출력 효율을 대폭 증가시켰다. 또한, 열전도가 높은 방열재(실리콘, 우레탄)를 사용해 발열 문제를 최대한 억제했으며, 외부의 환경에 따라 변하는 부하의 상태를 완벽하게 감지하여 컨버터와 전원을 보호하는 보호회로를 사용함으로써 내구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구현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와 함께 선보일 LED 모듈은 주로 채널 사인이나 외부 경관 간접조명 연출 및 LED 간판에 주로 사용되는 제품이다. 위즈엘이디의 LED 모듈은 크게 5가지로 1.2W, 1W, 0.72W, 2구 모듈, 단일 색상과 R.G.B 모듈 제품군으로 나뉜다.

각 제품군마다 광 확산 렌즈와 투명렌즈를 사용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제품군별 1가지부터 4가지까지의 색상으로 다양한 경관 및 간판의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위즈엘이디 관계자는 "생산라인의 혁신과 최첨단 장비를 도입하여 대량 양산 체계를 갖추고 자동화 라인을 증설했다. 이로써 기존 단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라며 자사 제품의 가격 인하 솔루션을 제시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사)LED산업포럼, KOTRA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 국제 광융합 엑스포'는 제19회 국제 LED&OLED EXPO와 PHOTONICS+LASER EXPO가 통합돼 진행된다. 주요 전시 품목은 다음과 같다. △LED △OLED △DISPLAY △바이오 LED △전장 △광통신



Global News Network 'AVING'
 최예원 기자 (www.aving.net)
이전글 국제광융합 O2O엑스포 내달 13일부터 킨텍스서 열린다(디지털타임스)
다음글 모일, 2021 국제 광융합 엑스포서 보행안전 지키는 라이트프로-횡단보도조명 전시!